내 영혼의 시와 노래여 아름다와라

은모래 강가에서

은모래 강가에서

맛그리고 멋

냄비 누룽지

신 애 2023. 1. 4. 11:25



아침을 끝내고 꼼짝하기 싫어 쇼파에서 쉬었다
조금 전에 일어나서 오랜만에 간식 거리를 생각해 보니
냉동실에 핫도그 사 놓은 것이 있다 싶어 부엌으로 ...
그런데 인덕션 위 냄비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길래 색깔이 나는가
뚜껑을 열어 보니 아침에 밥을 하고  통에 소분하여 놓은 후

넴비에 눌어 붙은 밥을 10분후  자동으로 꺼지도록 해 놓고
잊고 있었는데...
알맞게 맛 있는 누룽지가 되어 있네
바로 바로 요 맛에 내가 냄비밥을 하는 거지
^^
냄비밥을 해 먹은 지가 꽤 오랜 세월이 흘렀다
우리집에는 밥솥이 없다
아니 압력밥솥이 하나 있긴 하지만 거의 무용지물
언제나 냄비밥을 한다
작은 냄비에 하면 적당히 먹을 양의 밥이 나오니
밥솥은 이제 모두 처분한지 오래다


자, 보시라~!
얼마나 먹음직스러운가

손대지 않아도 냄비만 기울여 이 누룽지를 그냥 들어내기만 하면 된다

거꾸로 엎어 놓았다
부서지지도 않고 ...

오늘 아침에 갓 지은 밥을 조금 먹고도
작은 타파용기에 네게가 나온다

가끔 맛 있게 먹는 내가 좋아하는 믹서 커피 한잔을 ....

아, 어느 새 한 봉지만 남아 있구나 

곁들여 먹을 것도 있지만 요즘 통 손이 가지 않는다

크리스마스 전에 구입했던 포인세티아가 아직도 생생하다
물주기 하고 ...

남편이 좋아하는 주머니 감 (대봉감)
갈수록 쭈글 쭈글~
하지만 속을 열어 보면 얼마나 단 맛이 나는지
그야말로 꿀맛이다

컴에 앉아 한잔의 커피 다 마신 잔에다 아까 냄비에 누룽지 덜어내고
남은 숭늉을 ....

 

앗 그러고 보니 핫도그를 안 올렸네
^^
다시 수정하여 올려 본다

 

렌지에 돌리고 펜에 기름 약간 둘러 노릇하게 구운 후

설탕 듬뿍 묻혀서 ..


어제 이어 오늘도 방콕
왜 이리 꼼짝하기 싫은지 모르겠다
아마도 그동안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모했나 보다
은행에도 가야하고 세탁소에도 가야 하는데...

'맛그리고 멋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부추찌짐과팽이버섯찌짐  (23) 2023.01.30
현미 가래떡  (13) 2023.01.06
축배 한잔을ㆍㆍㆍ  (13) 2022.12.31
돼지고기김치전  (9) 2022.12.28
아침 ㅡ양갈비 스테이크  (5) 2022.12.24